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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어드섹터 공식 블로그
소프트웨어에 관한 기초 개념 정리 본문
보통 개발자라면 전문적으로 배우지 않아도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초개념과 지식을 자연스럽게 습득하게 됩니다. 그러나 디자이너에겐 생소한 단어와 정의가 많습니다.
오늘은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일하는 디자이너를 위한,
사실은 기본적으로 알고 있으면 좋은 소프트웨어 기초지식을 소개하고자합니다.
I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는 무엇인가?
<정의>
하드웨어 : 손으로 만질 수 있는 형태가 있는 장치
소프트웨어 : 손으로 만질 수는 없지만 하드웨어를 움직이게 하는 명령어들의 모임
초기 소프트웨어는 하드웨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수단이었습니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으로 현재 소프트웨어는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정도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소프트웨어의 발전은 필연적인 과정이었다고 생각합니다.
I 소프트웨어의 분류
소프트웨어를 분류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기기를 기준으로 분류해보면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 MOBILE APPLICATION
- PC
- ETC
우리는 소프트웨어를 크게 APP/WEB으로 구분하곤 합니다.
특히 UI/UX 디자인을 배우시는 분이라면 디자인하기 앞서 APP화면인지 WEB화면인지 물어봅니다.
그러나 이는 잘못된 개념입니다.
사실 WEB이란 단어는 Mobile Application과 PC, ETC 모두에서 사용되는, 브라우저에서 읽을 수 있는 페이지이기 때문입니다.
> 앞으로는 Mobile과 PC로 구분해보면 어떨까요?
I WEB을 제작하는 방법
웹을 제작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 독립형 사이트 : 개발의뢰 / 자체개발
- 임대형 사이트 : 빌더를 통해 개발
독립형 사이트란 직접 개발하여 만들거나 개발 의뢰를 통해 만들어진 사이트를 말합니다.
임대형 사이트란 빌더를 통해 개발된 사이트를 말합니다.
그렇다면 빌더란 무엇일까요?
사이트 빌더란 손쉽게 사이트를 제작하기 위해 미리 제작된 코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곳을 지칭합니다. 이미 모든 사이트를 제작하기 위한 코드는 다 있으니 디자인만 바꾸면 쉽게 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빌더 예시 - CAFE 24, 식스샵, 고도몰, 가비아, WIX
다음번에는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다른 지식들을 배워 정리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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