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개발스터디
- 개발자
- GA4
- JavaScript
- 인터뷰
- 위어드섹터
- 컴포넌트
- 프론트엔드개발자
- LABBIT
- 개발자인터뷰
- 데이터분석
- 개발일지
- 그로스해킹
- Datanugget
- 프리토타이핑
- 구글애즈
- Weirdsector
- 프론트엔드
- figma
- 데이터너겟
- 피그마
- 그로스해커
- 구글애널리틱스4
- 구글애널리틱스
- UTM
- growthhacking
- 마케팅
- 디자이너
- 개발공부
- UX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4/04 (1)
위어드섹터 공식 블로그
UTM에 한글을 넣고 싶다면?
안녕하세요 위어드섹터 래빗연구소입니다. 오늘은 광고 성과 추적에 꼭 필요한 UTM 생성법에 대해 A부터 Z까지 알려드리고, UTM에 한글을 넣고 싶은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UTM이라는 것이 무엇이냐면, Urchin Tracking Module의 약자로, 광고 캠페인 성과를 측정하기 위해 URL에 꼬리처럼 파라미터(변수)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UTM 파라미터UTM에 넣는 파라미터는 필수 항목과 선택 항목으로 나뉘는데, 필수 항목은 꼭 필요해서 UTM 생성 시 반드시 적어줘야 하는 항목들입니다. 선택 항목은 캠페인끼리 비교를 위해서 넣고, 필요 없다면 안 넣어도 무관합니다. 필수여부파라미터명설명예시필수utm_source어떤 채널에서 유입되었는지 (출처)naver, ..
Growth Hacking/GA4
2024. 4. 26. 1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