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figma
- 데이터너겟
- 인터뷰
- 구글애즈
- 피그마
- growthhacking
- 개발일지
- 데이터분석
- 프론트엔드
- GA4
- 구글애널리틱스
- socialmedia
- 개발자인터뷰
- 그로스해커
- 그로스해킹
- 개발스터디
- 프리토타이핑
- JavaScript
- LABBIT
- 구글애널리틱스4
- 개발공부
- UX
- 디자이너
- 프론트엔드개발자
- 위어드섹터
- 개발자
- 마케팅
- Datanugget
- Pretotyping
- Weirdsector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4/11 (1)
위어드섹터 공식 블로그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케팅 전략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3C 분석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마케팅을 조금이라도 공부해 보셨다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3C는 Customer(고객), Competitor(경쟁자), Company(자사)를 뜻하며, 이 세 가지 요소를 체계적으로 조사하고 분석하면서 비즈니스 성공에 한 발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해 볼까요? 1. 3C 분석이란?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전략을 세우기 위해 “고객, 경쟁자, 자사”를 중심으로 환경을 분석하는 도구 시장의 트렌드를 읽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각 요소를 다각도로 파악하는 게 핵심인데요, 이는 마케팅, 제품 기획, 심지어 브랜딩 전략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는 만큼 비즈니스에..
Growth Hacking/Marketing
2024. 11. 22. 18:55